제목 | 115살 생일 맞은 활명수, 매출 호조등록일 | 2013-07-09
- 2012 활명수 매출 전년대비 15% 성장 예상

- 일반의약품 시장에 신선한 바람 일으킬 것으로 기대



동화약품의 활명수가 매출 호조로 전년 대비 15% 성장할 것이 확실시 되고 있다. 활명수는 400억대 규모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2 9 현재까지 전년도 동기 대비 20% 매출 상승세를 보이며 2012년도 매출은 1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난 9 탄생 115주년을 맞이한 활명수는 이를 기념해 최초로 출시한 특별 패키지가 발매 주에 300만병이 출하되는 높은 관심과 인기를 모으고 있다. 9 말부터 한달 약국에 공급되는활명수 115주년 기념 패키지까스활명수-’ 10개들이 박스로 예부터 귀중품 등을 보관하는 우리나라 고유의 가구 반닫이를 모티브로 하였다. 가정상비약으로서 활명수가 가진 가치와 역사성을 드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활명수는 1897 처음 발매된 이래, 뛰어난 효능과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 개발을 바탕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2011 무보존제까스활명수-출시하여 소비자의 신뢰에 보답하였으며, 2012 정부 정책에 의하여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의약외품까스 출시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한민국 대표 소화제 활명수는 국내 최장수 브랜드로서 오랫동안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온 만큼, 그에 보답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소비자의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신선하고 다양한 광고를 전개하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는 새로운 시도를 지속적으로 예정이다. 또한 이같은 노력이 정체된 일반의약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활명수는 아선약, 육계, 정향 등의 11가지 생약성분으로 만들어져 과식, 소화불량, 체함 등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으며 액제소화제 시장 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며 대한민국 국민이 가장 사랑하는 소화제 No.1 브랜드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현재 일반의약품인 활명수(탄산 미함유) 까스활명수-, 의약외품으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까스활, 가지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