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동화약품X쇼미더머니6, 뮤직비디오 1주일 만에 조회수 141만 건 돌파등록일 | 2017-08-31
     
  • 활명수 의미 살린 ‘REBORN’ 컨셉 박재범 프로듀싱 뮤직비디오 공개
  • 음원 및 뮤직비디오 완성도 높아 네티즌 높은 호감, 입소문 지속

  • 우리회사의 활명수와 유명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6의 브랜디드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풀버전 뮤직비디오 ‘REBORN’이 지난 8월 21일 공개된 후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수 141만 건을 돌파했다. (8월 28일 09시 기준)

    활명수 ‘REBORN’ 프로젝트는 AOMG의 수장인 박재범이 프로듀싱하고 박재범 X 보이비(BoiB) x 더블케이(Double K)가 함께 참여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안타깝게 떨어진 쇼미더머니6 참가자에게 탈락의 아쉬움과 답답함을 프로듀서의 곡을 통해 속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는 부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생명을 살리는 물’이라는 활명수만의 브랜드 가치를 음원과 뮤직비디오로 컨텐츠화 했다.

    ‘REBORN’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쇼미더머니6 탈락의 아픔을 겪은 두 래퍼 보이비와 더블케이가 새롭게 태어나 리프레시 되는 과정을 위트 있게 풀어냈으며, 제약회사의 광고성 노래가 아닌 완성도 높은 독립적인 힙합곡으로 네티즌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다.

    특히 “묻은 먼지는 가볍게 털어내”로 시작되는 노래는 가사 곳곳에 “다시 태어나 새롭게 시작해”, “답답한 나의 속을 시원하게 해주는”, “다시 생명을 내게 불어 넣어” 등의 내용을 담아 ‘생명을 살리는 물’, 활명수의 브랜드 본질과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했다.

    우리회사 관계자는 “공개 일주일 만에 총 누적 조회수 141만을 돌파한 것은 물론 박재범의 SNS에서만 26만 명 이상이 조회하며 공유하는 등 뮤직비디오가 널리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젊은 세대의 문화 코드와 디지털 미디어 소비 행태를 반영해 브랜디드 컨텐츠를 단계별로 공개함으로써 이슈와 화제성을 지속적으로 확대, 재생산하는데 프로젝트 운영 전략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뮤직비디오 공개에 앞서 8월 11일 오픈된 ‘REBORN 티저 음원 및 선공개 영상의 누적 조회수도 171만 건을 넘긴 바 있다.(8월 28일 09시 기준) 뮤직비디오 풀 버전은 동화약품 유튜브 채널 및 Mnet/쇼미더머니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음원은 9월 초에 공개될 예정이다. 끝.

    목록